본문 바로가기
건강

발암물질 석면을 사용한 석면 학교 명단 공개

by culture-health 2022. 12. 15.

석면이 위험한 이유

석면이란 단일물질을 뜻하는 것이 아닌 화학적 구성이 다르더라도 섬유구조가 갖고 있는 특성의 물질을 뜻하며, 과거 뛰어난 소재 특성과 저렴한 비용으로 '마법의 물질'이라 불리며 다양한 물품을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후에 석면의 1급 발암물질로 알려져 석면폐증과 폐질환, 폐암, 후두암, 난소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지게 되며 국내에서는 2015년 이후로 전면적으로 석면의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석면을 사용한 학교 명단 공개

우리나라는 유치원과 초중고 학교에서 사용 중인 석면을 2027년까지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이번 명단 공개를 통해 각 교육청은 발등의 불이 떨어졌습니다.
다급하게 수습하고자 방학을 통해 해제 제거 작업을 하겠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업체들이 석면 제거를 진행하는 사실도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해제 작업 또한 석면에 노출되게 되어 작업자들도 위험할 뿐 아니라 해체 시 발생하는 석면가루로 인해 학생들도 안전에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뿐만 아니라 군부대도 석면을 사용한 건물이 많을 것이라 보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어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뉴스공유해드립니다
https://v.daum.net/v/20221212073805570

 

[단독] 전국 ‘석면 학교’ 명단 공개

(시사저널=김현지·조해수·공성윤 기자) 석면은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2015년부터 석면 사용이 전면 금지됐다. 유치원을 포함한 전

v.daum.net



반응형

댓글